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2023에 구입한, 아이맥 2021 구매 후기

● 출시일 2년이 지나서 아이맥을 구매하게 된 후기 

구매 사양 [ Apple 2021 아이맥 24", 실버, M1, 8 core, SSD 256GM, RAM 16GB, Retina 4.5K, Gigabit Ethernet, CTO ]으로 구매하였고 2023년 4월 기준 가격 [ 2,135,000원 ]으로 쿠팡에서 구매하였다. 사실은 지금 이 모델이 2021년 출시이었기 때문에 곧 다음 모델이 나올 것 같아서 작년부터 구매를 망설였는데 그러다 보니 해야 하는 작업들을 차일피일 뒤로 미루게 되어서 결국 일단 저지르고 보자! 가 발동하였다. 앞으로 이 컴퓨터로 공부도 하고 재테크 활동에 잘 써먹어볼 예정이다. 앞으로 이 활동에 대한 기록을 여기 티스토리 블로그에 쌓아 볼 계획이다. :)

● RAM 용량의 결정 ( 8GM or 16GM?)

구매 결정 선택지 중에 가장 고민이 되었던 것이 있는데 RAM 용량이었다. RAM 용량이 8GB와 16GB 사이에는 성능 차이가 있을 수 있는데, 16GB RAM은 더 많은 양의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으므로 더 많은 작업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다. 예를 들어, 8GB RAM이 장착된 컴퓨터에서는 대용량 파일을 처리하거나, 복잡한 그래픽 작업을 수행하거나, 가상 머신을 실행하는 등의 작업을 동시에 수행하면 성능이 저하될 수 있단다..... 따라서, 더 많은 메모리(16GB)를 사용할수록 컴퓨터의 성능이 개선될 수 있다고 한다. 내가 16GB를 선택했다고 하니까 지인이 대뜸 유튜브 하시게요? 물어보시는 것이 영상 편집을 하게된다면 16GB를 선택하지 않았다면 후회할 것 같아서 기왕 살 때! 후회 없는 선택을 하기로 결정했다.

● 기가비트 이더넷이란,

Gigabit Ethernet은 이더넷 기술 중 하나로, 1 Gbps(기가비트/초)의 속도로 데이터 전송을 지원하는 유선 네트워크 기술이다. 이더넷은 일반적으로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네트워크 연결에 많이 사용되며, Gigabit Ethernet은 더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를 제공하여 대용량 파일 전송이나 미디어 스트리밍 등의 고성능 작업에 적합하다. Gigabit Ethernet은 일반적으로 LAN(지역 네트워크)에서 사용되며, 라우터, 스위치, 컴퓨터, 서버 등의 장치 간에 데이터를 주고받을 때 사용된다. 보니까 전원 어답터에 이더넷 케이블을 꽂는 곳이 있었다.. 나중에 고속 데이터 전송을 할 일이 생긴다면 사용해 봐도 좋을 것 같다.

● 그 외 유용한 기능

1) Apple pay : 지난 3월부터 상용화된 애플페이가 데스크톱에서도 사용 가능하다.

2) 지문인식 보안 : 키보드에 지문인식 버튼이 있다. 이걸로 컴퓨터 킬 때, 사이트 로그인 할 때 아이디/비번 입력할 수고로움이 사라졌다. 왕편함!

3) 데스크톱 카메라를 아이폰 카메라로 사용 가능 : 보통 랩탑이나 데스크톱의 전면 카메라의 성능이 매우 떨어지는 편인데 이제 페이스 타임이나 영상 녹화할 때, 내 아이폰 프로의 고성능 렌즈 3개짜리로 영상을 바로 컴퓨터에 입력할 수 있다. 완전 기미 주근깨까지 다 보임. -> 난 아무래도 이 기능을 잘 쓰게 될 것이라 예상한다.